네이버 및 네이버 제휴사 사칭 검색광고 피해 주의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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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주 피해 사례
검색광고를 시작 또는 운영하고자 하는 광고주를 대상으로 ‘네이버 및 네이버 제휴사’를 사칭하여 금전적인 피해가 발생하는 사례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사례 1) 월정액제로 결제 유도 및 과도한 위약금
- 피해 유형
- 홈페이지, 블로그를 무료로 제작한 뒤 네이버 검색광고 상품인 파워링크 영역에 고정으로 상위에 노출하는 비용에 대해 월정액(6개월, 1년, 2년 등) 금액을 한번에 받으나 실제 매우 적은 광고 비용으로 집행함
- 피해 광고주가 계약 해지 및 환불을 요구할 경우 홈페이지 및 블로그 제작에 대한 비용 등을 들어 과도한 위약금을 공제함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직접 개설한 사용자에게 얼마 뒤 네이버 공식 대행사라며 연락이 와서 월정액 요금을 내면 파워링크 영역에 광고 노출이 가능하다고 함
- 홈페이지, 블로그를 무료로 제작한 뒤 네이버 검색광고 상품인 파워링크 영역에 고정으로 상위에 노출하는 비용에 대해 월정액(6개월, 1년, 2년 등) 금액을 한번에 받으나 실제 매우 적은 광고 비용으로 집행함
바로 알기.
네이버 검색광고는 클릭당 과금되는 상품으로 월정액제로 판매되지 않으며, 광고 위약금 또한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광고비, 품질지수 등을 고려하여 실시간 입찰을 통해 노출 순위가 정해지므로, 최상단에 노출을 고정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피해 신고 및 상담 안내
네이버 제휴사/대행사 사칭 업체로부터 광고 구매 및 대행 계약 권유를 받으신 경우
네이버 검색광고 온라인 1:1 상담문의
네이버 검색광고 [온라인 고객센터]
금전적 피해 신고 및 상담을 원하시는 경우
가까운 경찰서 및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사이버범죄신고/상담
한국인터넷광고재단 인터넷광고 신고센터 (02-785-1372)
한국인터넷진흥원 온라인광고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18(ARS 5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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